등산/무등산 무돌길

무돌길 제11길 큰재에서 중지마을(너와나 목장)까지

무량청정1 2016. 4. 26. 09:46


화순 수만리 큰재에 있는 무돌길 안내판(길 건너기 전 주차장 길옆에 세워져 있음)

09:16  안내판에서 길을 건너면 바로 길가에 11길 표지목이 서 있다.


11길은 표지목에서 올라와 우측 화장실 옆으로 난 데크길을 따라 간다.


친절하게무돌길 리본이 걸려 있다.

도로 위 철쭉 꽃길을 따라 길은 계곡된다. 철쭉이 만발했으면 얼마나 아름다운 길일까?

만연산 정상 갈림길을 지나 계속 간다.




운동기구와 정자를 지나고



도로에 중지마을과 이서로 갈라지는 삼거리 이정표가 보인다.무돌길은 중지마으로 간다.

09:37  삼거리길 무돌길 이정표,,,여기서 선택의 기로...이정표가 우측에 보이는 길 아래에 세워져 있고 아랫길은 도로로 내려 가는 길이다.어디로 가나? 아무래도 도로로 가는 무돌길이 아닌것 같아 사람의 왕래가 많은 흔적을 따라 윗길로 가기로 한다.

참고: 여기서 도로로 내려가 도로를 따라 2.7km가면 너와나 목장이다.30~40분이면 충분한 거리

윗길을 따라 가면 험한 너덜겅길을 따라 만연산 정상 뒤까지 오르락 내리락 1시간 이상을 가야 너와나 목장에 다다른다.

산을 좋아하면 윗길을...편하게 가려면 아래 도로길 가기를 권한다.

09:49  10여분을 따라 올라 가다 리본을 만난다. 반갑다. 다른곳 같으면 리본이 벌써 몇개를 보았어야 하는 데 아무것도 없어 길을 잘못 들었나 했기 때문이다.무돌길이 맞나 보다.


몇차례의 너덜겅길을 지난다.








10:16 큰재에서 2.8km 지점 도로로 갔으면 벌써 너와나 목장 도착하고도 남을 시간...앞으로도 1.1km 더 가야 한다.



탐방인원 체크대가 보인다.



10:31 너와나 목장 표지석

우측 중지마을쪽에 탐방안내소가 보인다.여기는 중지마을으 600m 지나온 지점이다.